[광양=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전남 광양시는 시민이 공감하는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 여건을 반영한 실행력 높은 아이디어를 채택하기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함께하는 변화, 새로운 광양’을 주제로 ▲경제·일자리·산업 ▲관광·문화·체육·환경 ▲도시건설·지역개발 ▲안전·도로·교통 ▲보건·복지·교육 ▲농업·어업·축산업 ▲4차산업혁명 대응 등 시정 전 분야의 사회경제적 변화를 반영한 모든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다.
공모 접수기간은 4월 19일~5월 18일 한 달간 광양시민을 포함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공모는 1인 2건으로 제한하며 광양시 및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며 중복으로 응모된 제안은 먼저 접수된 제안을 우선으로 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담당 부서 검토와 제안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시책화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우수 100만 원(1명), 우수 70만 원(2명), 장려 30만 원(3명), 노력 10만 원(5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김복덕 광양시 기획예산실장은 “시정 발전을 위해서는 시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광양시에 애정이 있는 누구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 많은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pontneuf@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