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수소연료전지차 보조금 신청·접수

논산시, 수소연료전지차 보조금 신청·접수

28일부터, 1대당 3250만 원 지원...2년간 의무운행 기간 준수

기사승인 2021-04-24 22:04:54

논산시청사 전경.

[논산=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수소연료전지차 구매 지원에 나섰다.

24일 시에 따르면, 대상은 공고일 기준 1개월 이상 관내 주소를 둔 만18세(자동차 운전면허시험자격 최소연령)이상 시민 또는 관내 위치한 기업, 법인, 단체 등이며, 서류접수순으로 2대를 선정할 계획이다.

구매지원 금액은 1대당 3250만 원이며, 보조금 지원 대상 차종은 환경부에서 보급대상 차종으로 선정된 경우에 한정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28일부터이며, 구입하고자 하는 자가 수소연료전지차 판매 대리점에서 구매 계약을 한 후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대리점에 제출하면 대리점에서 신청기간 내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www.ev.or.kr/ps)으로 접수해야 한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돼 보조금을 지급 받을 경우 논산시에 차량을 등록하고 2년간의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통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친환경자동차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소연료전지차 신청접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 홈페이지(www.nonsan.go.kr) 또는 환경과 맑은공기정책팀(☎041-746-5693)에서 확인하면 된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