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내가 만드는 우리 마을’ 마을 교육활동가 42명 수료

대전 서구, ‘내가 만드는 우리 마을’ 마을 교육활동가 42명 수료

이달 1일부터 총 10회 걸친 교육, 지역 교육활동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기사승인 2021-04-29 19:21:23

대전 서구 마을 교육활동가 수료식 기념촬영 모습.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수료식에 대표 1명만이 참석했다.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9일 ‘2021년 마을 교육활동가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온라인으로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총 42명이 참여한 마을 교육 활동가 교육과정은 지난 1일부터 매주 목요일 온ㆍ오프라인으로 총 10회 걸쳐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마을 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와 마을 교육 활동가의 역할 등의 다양한 강의와 워크숍으로 진행됐다. 또한, 수강생들에게는 지역 교육활동가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해 교육 내내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 수료식 진행 모습.

이날 수료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표자 1인이 현장에서 대표로 수료증을 받고 나머지 41명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구는 이번 교육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마을이 아이를 키우는 마을 교육공동체’로 활동할 마을 교육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역량 강화 교육과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종태 청장은 “우리 구는 지자체ㆍ마을ㆍ학교의 협력기반 교육생태계 구축을 최우선 과제로 하고 있어 주민 주도의 마을 교육 활동에 기대가 크다”라며 “아이들의 삶이 행복한 서구, 온 마을이 하나 되는 서구만의 특색 있는 혁신 지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