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롭고 안전한 연구실 생활’ 세미나는 오는 6월11일 오후 3시부터 2시간에 걸쳐 여성과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 될 예정이다.
안전한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학계와 산업계의 지혜를 모으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공동세미나에서는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산부인과 한정열 교수의 ‘가임기 남녀 과학자의 안전한 연구실 생활’, 그리고 정지영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커머셜 세일즈 헤드의 ‘실험실 안전’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 김영미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의 진행하는 패널토론에는 구태영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김현경 고려대학교 생화학분자생물학교실 교수, 박준형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커머셜 마케팅 헤드가 참여, 과학자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연구 환경의 중요성을 주제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정희선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은 “여성과총은 가임기 남녀 과학자들이 유의해야 할 화학물질에 대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3월 ‘가임기 남녀 과학자의 안전한 연구실 생활 (2020)' 안내서를 발간했다”며 “연구자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실험실 환경 구축에 대한 중요한 주제를 알릴 수 있는 시의적절한 세미나를 주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지영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커머셜 세일즈 헤드는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안전한 실험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여성과총의 노력을 지지한다”며 “이번 세미나를 포함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과학,실험 종사자들이 과학 발전에 보다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한 과학 연구 환경 조성을 지원할 것”고 밝혔다.
한편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지난 2020년 10월, 여성과총과 과학기술분야 안전 주제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첫번째 협력사업으로 임산부 연구원들을 위한 300벌의 맞춤형 실험복 배포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kio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