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자회사 테크팩솔루션 흡수합병…9월1일 주총

동원시스템즈, 자회사 테크팩솔루션 흡수합병…9월1일 주총

합병비율 동원시스템즈‧테크팩솔루션, 각 1대4.44
“경영효율성 증대‧사업경쟁력 강화로 주주‧기업가치 제고”

기사승인 2021-07-13 11:12:24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동원시스템즈가 지난 12일 자회사 테크팩솔루션을 합병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주주총회 소집을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주주총회일은 오는 9월1일이다. 이번 합병안은 주주총회 승인을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합병 후 테크팩솔루션은 소멸하고 동원시스템즈가 모든 지위를 승계하고, 회사 이름은 동원시스템즈로 유지된다. 이번 합병으로 테크팩솔루션의 경영을 맡던 서범원 대표이사는 동원시스템즈로 자리를 옮겨 기존 조점근 대표이사와 함께 각자대표를 맡는다.

합병비율은 동원시스템즈와 테크팩솔루션이 각각 1대 4.44다. 합병 후 동원시스템즈의 지분은 지주회사인 동원엔터프라이즈가 최대주주로서 70.56%를 보유하게 된다.

동원시스템즈 패키징 사업영역(합병 후) / 제공=동원세스템즈
동권그룹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는 무균충전 음료를 비롯해 레토르트 식품, 펫푸드용 포장재부터 연포장, 스틸캔, 종이, 산업용 필름 등 식품‧음료‧화장품‧생활용품‧전자기기를 포함한 소비재 전반의 포장재를 생산하는 종합 포장재 기업이다. 최근에는 2차전지 부품 사업에도 진출하며 첨단 소재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테크팩솔루션은 1956년 설립돼 국내 최초로 유리병 제조사업에 진출한 유리병 제조기업이다. 유리병을 비롯해 알루미늄 캔, 페트 등 다양한 식음료 포장용기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014년 국내 최대 종합 포장재 기업인 동원시스템즈에 인수됐다.

동원시스템즈의 실적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조785억원, 영업이익 977억원이었으며, 테크팩솔루션의 실적은 지난해 매출액 3869억원, 영업이익 351억원이었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경영효율성을 증대하고 사업경쟁력을 강화해 주주가치와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합병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