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혈액원‧중부대학교와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한마음혈액원‧중부대학교와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산업보건협회 대전충남북지역본부 등 3개 기관 협력

기사승인 2021-07-15 10:45:12
사진제공=한마음혈액원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대한산업보건협회 부설 한마음혈액원은 지난 13일 중부대학교, 대한산업보건협회 대전충남북지역본부와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보건협회 대전충남북지역본부, 중대학교, 한마음혈액원 3개 기관은 헌혈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우수한 간호인재 양성, 학교환경개선 등의 산업보건서비스 지원, 신종 감염병 대응을 위한 예방활동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마음혈액원 송미호 본부장은 “코로나 19로 혈액수급이 어려운 가운데 중부대학교의 헌혈이 큰 도움이 된다. 예비 의료인과 학생들이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사회의 일꾼으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대학교 사회봉사지원센터장 서가원(간호학과 학과장)은 “정기적 헌혈 참여를 통해 생명을 살리는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 설 예정이다. 예비 간호인재 양성에 대한 의료산업보건서비스 지원은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상황에서 국민건강을 보호 하는데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대한산업보건협회 대전충남북지역본부장 변정식은 “협회가 갖고 있는 모든 역량을 발휘해 대학교와 지역사회를 비롯해 더 나아가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