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빨간망아지 캐릭터 ‘빠망’ 인기 행진

진안군, 빨간망아지 캐릭터 ‘빠망’ 인기 행진

유튜브 채널 ‘빠망TV’ 공공정보 혁신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1-07-30 14:21:41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진안군이 빨간망아지 ‘빠망’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빠망TV’가 전국적인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30일 진안군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빠망TV가 ‘2021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공공정보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분야 어워드로 손꼽린다. 

유튜브 부문에 참가한 진안군은 빠망을 주인공으로 한 영상콘텐츠로 구독자들과 친근한 소통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지난해 진안홍삼축제 등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친 빠망에게 9급 명예공무원 임용장을 주고, 기획홍보실 홍보팀으로 배치해 최근 대세가 된 일명 ‘메타버스’ 가상의 세계관을 만들었다.

올해부터는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해온 공식 유튜브 채널 주인공으로 빠망을 전격 발탁, 채널 이름도 빠망 TV로 바꾸고 매월 빠망 V로그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빠망은 V로그 영상을 통해 마이산, 벚꽃길, 메타세쿼이아길, 진안고원시장, 청년몰, 홍삼한방센터, 홍삼연구소, 로컬푸드 직매장, 인삼재배농가, 홍삼제조기업 등을 찾아 주민들과 만나고 소통하며 팬덤을 이끌어가고 있다.

두터운 팬덤에 빠망TV 구독자 수도 지난해까지 1천명대에서 올 들어 2450명까지 늘었다.

전춘성 군수는 “친근한 소통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빠망을 전면에 내세워 전국적으로 진안고원의 농특산물, 관광지, 농특산물, 축제 등을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