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소식] 하이트진로‧오뚜기‧동원홈푸드‧할리스

[신제품 소식] 하이트진로‧오뚜기‧동원홈푸드‧할리스

기사승인 2021-08-15 13:26:55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하이트진로, 미국 나파 밸리 와인 ‘안나벨라’ 3종 선봬

하이트진로가 나파 밸리 와인 ‘안나밸라(’Annabella)’ 3종을 국내에 출시한다.

새로 선보이는 마이클 포잔(Michael Pozzan) 와이너리의 안나벨라 2018년 빈티지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나파 밸리와 소노마 지역에서 엄선된 포도원의 포도들로 만들어졌다.

안나벨라 나파 밸리 까베르네 쇼비뇽(Annabella Napa Valley Cabernet Sauvignon)’은 나파 밸리의 까베르네 쇼비뇽과 메를로 등을 블렌딩한 뒤, 오크통에서 18개월간 숙성해 밀크초콜릿향이 특징이다. 안나벨라 러시안 리버 피노 누아(Annabella Russian River Pinot Nior)는 피노 누아 품종 100%의 레드 와인으로, 풍부한 블랙베리와 건초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다. 

안나벨라 나파 밸리 샤르도네(Annabella Napa Valley Chardonnay)는 샤로도네 품종 100%의 화이트 와인이다. 향긋한 레몬, 배와 함께 구운 아몬드향이 특징이다.

마이클 포잔(Michael Pozzan) 와이너리는 1990년에 설립된 가족경영 와이너리이다. 창립자인 마이클 포잔은 증조부와 할아버지가 운영한 포도원에서 영감을 받아 와이너리를 설립하게 됐다. 와이너리는 창립자 이름이자 와이너리의 대표 브랜드 ‘마이클 포잔’, 할머니 이름을 딴 ‘안나벨라’, 아들 이름 ‘단테’, 손주 이름 ‘지아포자’ 등 총 4개의 브랜드를 갖고 있다.

◎오뚜기 ‘오뮤’, 곤약쌀 활용한 ‘곤라이스’ 3종 출시

오뚜기가 건강함을 추구하는 온라인 간편식 브랜드 ‘오뮤’를 통해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곤라이스’ 3종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건강과 체중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면 “오뚜기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곤약’을 활용한 간편식을 출시, 가볍고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출시한곤라이’는 △귀리잡곡 △버섯된장 △제육고추장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곤약을 쌀 모양으로 가공한 ‘곤약쌀’과 귀리, 보리, 현미 등의 잡곡을 혼합한 제품으로, 낮은 열량 대비 높은 포만감과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곤라이스 귀리잡곡은 기본에 충실한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다양한 반찬을 곁들여 먹기에 부담이 적다. 곤라이스 버섯된장은 구수한 된장의 맛이 입맛을 돋우며, ‘곤라이스 제육고추장’은 고추장과 돼지고기를 넣어 매콤한 감칠맛을 살렸다.

신제품 3종은 모두 열량이 200kcal 이하다. 취향에 따라 신선한 쌈채소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거나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양배추와 함께 쌈밥으로 즐겨도 좋다. 해당 제품은 전자레인지에 약 1분 30초간 데우거나 끓는 물에 용기째 넣고 약 12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비빔장’ 출시…100g당 열량 35kcal

동원홈푸드가 열량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비빔장’을 최근 출시했다.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은 동원홈푸드가 지난해 선보인 B2C용 소스‧HMR 전문 브랜드다. 1000개 이상의 유명 식품회사와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에 조미식품을 납품해온 국내 B2B 조미식품 시장 1위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사업부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스 제품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비빔장’은 100g당 열량이 35kcal인 동시에 당 성분이 3g인 저칼로리, 저당 소스 제품이다.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칼로리와 당을 동시에 낮췄다. 비빔면 1인분을 기준(소스 권장량 45g)으로 칼로리가 약 16kcal에 불과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비빔면, 비빔밥, 골뱅이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지난해 선보인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 4종(토마토 케첩, 머스타드 소스, 스위트 칠리 소스, 바베큐 소스)은 100g당 40kcal 이하의 칼로리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 ‘마켓컬리’ 등에서 약 20만개 이상 판매됐으며, 올해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이 120% 이상 증가할 만큼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최근 저칼로리, 저당 식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선보인 저칼로리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할리스, 청량한 맛 담은 발효음료 콤부차 2종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여름의 청량함을 담은 콤부차 2종을 출시했다.

할리스는 음료섭취가 많아지는 여름을 맞아 소비자들이 건강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콤부차를 새롭게 선보였다. 콤부차는 차를 우려낸 물에 유익한 효모를 넣어 발효시킨 음료로 발효 과정에서 생긴 청량감과 새콤한 맛을 더했다.

콤부차 2종은 건강한 발효탄산에 과일 본연의 상큼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할리스 콤부차 피치딸기’는 복숭아와 딸기 두 가지 과일의 조화로운 풍미와 탄산의 짜릿한 청량감이 인상적이다. 샤인머스캣 과즙을 듬뿍 넣은 ‘할리스 콤부차 샤인머스캣’은 달콤한 과일의 맛과 톡톡 쏘는 탄산이 잘 어울린다. 

할리스 관계자는 “음료 섭취가 많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소비자들이 건강하게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이번 콤부차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할리스가 처음으로 선보인 콤부차와 함께 이번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고 짜릿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