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시 전문가는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수능과 내신성적이 반영되지 않고 취업이 연계되고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전문학교에 노크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전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검정고시 합격자뿐만 아니라 내신 4, 5, 6등급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을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고려전은 호텔조리, 제과제빵, 뷰티미용, 커피바리스타, 게임 전공을 운영 중에 있으며 우수기업과의 MOU 체결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및 취업 연계까지 진행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인턴십 프로그램의 경우 200여 곳 이상의 기업 연계 방학 인턴십이 진행되고 국내외 기업 현장학습 및 견학, 해외 인턴십도 연계해 진행되고 있다”며 “책임교수제와 소수 정예반을 운영해 퀄리티 높은 교육은 물론 자격증 취득, 공모전, 대회입상 지도, 자체적으로 고려어학원을 운영 제 2,3 외국어 등을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졸업 후에는 2년제, 4년제 학위취득과 더불어 호텔, 크루즈, 게임회사, 뷰티숍 등으로 취업을 연계 받게 되며 취업책임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기업으로의 취업을 졸업 후 2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호텔조리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게임학과, 경호학과 등을 알아보는 학생들이 지원 중이며, 현재 학교 홈페이지, 방문접수를 통해 전형료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