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아프리카TV가 스타리그 시즌12(ASL) 개막을 앞뒀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8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ASL’의 24강 1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개막전 24강 1주차에는 조기석(T), 김범수(P), 김민철(Z), 원지훈(P)이 출전한다. 첫 경기에는 꾸준히 ASL에 진출오며 테란의 부흥을 이끄는 조기석과 3번째 ASL 진출로 최근 기세가 뛰어난 김범수가 맞붙는다. 반대편에선 ‘철벽’ 김민철과 신예 프로토스 원지훈이 맞붙는다.
9월 1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24강 B조 경기에는 도재욱(P), 배병우(Z), 최호선(T), 윤용태(P)가 출전한다. 첫 경기에서는 최근 와일드카드전에서 유영진에게 아쉽게 패배한 후, 예선을 뚫고 올라온 ‘괴수’ 도재욱과 11년 만에 개인리그 본선에 진출한 배병우가 맞붙는다. 반대편에선 최호선과 윤용태가 맞붙는다. 두 선수 모두 기본기와 물량, 컨트롤 등 전체적으로 스타일이 비슷해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도 새로운 맵이 추가된다. 신규 맵은 모두 힘 싸움이 중요한 4인용 맵인 굿나잇과 리볼버, 라르고, 레몬이 추가됐다. 이에 다양한 전략을 준비하거나 힘 싸움에 강점이 있는 선수가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
9월 15일엔 24강을 통해 가려진 12명과 시드권자인 변현제(P), 조일장(Z), 김명운(Z), 유영진(T) 4명이 합류해 조 지명식을 진행한다. 본선 16강전은 9월 26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대회 생중계는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게임 & e스포츠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SL 시즌12 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기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ASL은 2017년 7월 시즌1을 시작으로 2021년 8월까지 총 12시즌을 진행하며 스타크래프트 공식 리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mdc050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