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심리학과정은 2년 내외의 단기간 심리학개론, 상담심리학, 사회심리학 등의 다양한 전공, 교양 수업을 토대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는 청소년상담사와 직업상담사, 임상심리사 등의 자격증 취득 또한 가능하다고 밝혔다.
심리학과과정은 2년 내외의 단기간 학사학위 취득을 동시에 대학원 진학반이 운영되면서 심리대학원 진학에 유리한 교육기관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심리학과정의 경우 현대사회에서 건전한 삶을 살도록 돕는 전문 심리상담가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학점인정활동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2년내외의 단기간 4년제 학사학위 취득으로 숭실대학교 캠퍼스에서 수업을 듣고 편입 및 대학원, 취업 연계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심리학은 관련 자격증 취득 자격 조건 또한 기본적으로 학사소지를 필요로 하며 각 자격증에 대한 급수를 높이는 방법으로는 대학원 석사, 박사 학위 과정까지 진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심리학 외에도 컴퓨터, 보안, 게임, 멀티미디어 전공 등을 운영 중이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심리학과정은 2022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