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에쓰오일·휴비스·한국선급

[기업소식] 에쓰오일·휴비스·한국선급

기사승인 2021-10-13 18:04:51
김평길 에쓰오일 전무와 이동섭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 대표. 사진제공=에쓰오일
[쿠키뉴스] 황인성 기자 = 에쓰오일, ‘사랑의 연탄나누기’ 후원금 전달

에쓰오일은 13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에 저소득가정을 돕기 위한 후원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에쓰오일의 후원금은 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정에 겨울철 난방을 위한 연탄 5만장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

따듯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은 2004년 6월 창립되어 겨울철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 나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2008년부터 14년째 저소득가정에 대한 동절기 난방 지원을 위해 연탄을 기부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S-OIL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휴비스, 2022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휴비스는 13일부터 20일까지 2022년도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재무/회계, 연구개발(병역특례 포함), 생산 및 설비 관리, 환경안전 부문 등이며 관련 전공의 학사 이상, 연구개발 업무는 석사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와 인적성 검사에 이어 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2022년 1월 1일부터 서울 본사 및 대전 연구소, 전주 사업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휴비스 채용 담당자는 “기업들의 채용이 줄어들고 있는 고용 한파 속에서도 휴비스는 2007년부터 매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해 청년실업 문제 해소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휴비스는 ESG 경영 강화와 더불어 ‘친환경 고기능 차별화 소재의 글로벌 리더’라는 비전 달성을 위한 인재 육성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한국선급, 선박용 친환경 대체연료 저장탱크 소재 가이드 발간
사진제공=한국선급


한국선급(KR)은 선박용 친환경 대체연료의 격납 설비에 사용될 금속 소재에 대한 기술정보가 담긴 ‘선박용 대체연료 격납설비의 금속소재 선정가이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KR 연구본부와 한국기계연구원(KIMM) 김용진 박사 연구팀이 공동 개발한 것으로, 고객들의 친환경 선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온실가스 규제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발간됐다.

국제해사기구(IMO)가 올해 6월 현재 운항 중인 국제항해선박에 적용하는 온실가스 배출 규제를 결정함에 따라 전 세계 해사업계는 현존선에 대한 온실가스 규제를 충족하기 위해 기관 출력 제한, 에너지 절감장치 설치, 선박 최적 운항 등 다양한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KR은 친환경 대체연료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이들 연료를 적용하기 위한 격납설비(저장탱크) 및 지지구조에 사용될 수 있는 적합한 금속 소재를 제안하고, 적용 가능성 평가 방법 및 절차 등을 이번 가이드라인에 담았다.

특히 선박에 대용량으로 저장하기에 기술적으로 가장 어렵고 선박 적용사례가 거의 없는 액체수소에 적용 가능한 금속소재와 기체 수소에 의한 재료 손상 등에 관한 내용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제약사항 및 기술적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대헌 KR 연구본부장은 “이번 가이드라인은 친환경선박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산‧학‧연 기관 및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정보 등을 공유하여 해사업계를 다각도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is1104@kukinews.com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황인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