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성황리 폐막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성황리 폐막

180개 전국평생학습도시와 함께 순천선언, 미래교육의 길 열어

기사승인 2021-11-08 14:55:00
11월 5~8일까지 전남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사진=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열린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박람회는 위드코로나 선언 이후 첫 전국단위 행사로서 일상회복의 문을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특히, 생태수도 순천 이미지에 걸맞은 제로웨이스트(친환경) 박람회로 순천만국가정원의 봉화언덕와 호수정원 그대로를 특설무대로 활용했으며, 600여 개의 전시·체험 부스를 목공 자재로 만들고, 17개의 먹거리 부스에서는 재활용 용기만을 사용했다.

또한, 성인 위주 평생학습을 넘어 학교와 마을 교육을 융합한 마을교육공동체관을 운영했고, 26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와 함께 통합관을 운영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한 배리어프리 박람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해 펫시터, 놀이터 운영 등 반려인을 배려한 점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 눈여겨 볼 점이다.

순천시는 성공적인 박람회의 이유를 시민들과 함께했다는 점으로 손꼽았다. 행사의 기획부터 실행까지 평생학습 강사와 학습자들이 참여하고, 시민 누구나 모델로, 자원봉사자로, 운영진 등으로 힘을 합쳤기 때문이다. 

이번 박람회에 모인 전국 180개 평생학습도시들은 2021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순천선언을 통해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건강한 도시를 위해 평생학습이 추구해야 할 가치와 새로운 도전을 다짐했다.

순천시는 평생학습도시 20주년을 맞아 2023 미래선언 세레모니를 통해 순천시 도시 전체를 하나의 큰 배움터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이번 전국 단위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다시 한번 시민들의 위력을 체감하였고,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