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은 지난 5일 군청에서 ‘2022년 정부예산분석 및 국도비 확보전략 소속직원 특강’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의 이기헌 원장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군위군청 내 공모사업 실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기헌 원장은 강의에서 “내년도 정부예산에는 한국판 뉴딜 2.0, 탄소중립경제 선도, 지역균형발전 4대 패키지, 국민안전3-3-3 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지방관련 예산이 편성돼 있다”고 알려주는 등 실무자들을 위한 눈높이에서 2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지난해 유치 확정된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 없었다면 군위는 인구소멸위기 1위의 지자체일 뿐이었겠지만, 지금 우리에게는 군위 2.0의 시대가 활짝 열려있다”며 “그러나 이는 확정된 장밋빛 미래가 아니라 우리가 앞으로 만들어나가야 하는 미래”라고 말했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 사과 수확에 두 팔 걷어
경북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직원 20명은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지난 5일 가을철 일손 돕기에 나섰다.
이번 일손 돕기는 수확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령 농가를 대상으로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일손 돕기에 참여한 직원들은 한마음이 되어 적극적으로 사과 수확에 앞장섰다.
신태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외국인 근로자 입국 제한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가 많은 걸로 안다”며“이번 일손 돕기가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군위=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