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를 위한 국내 유일의 전문 전시회인 ‘2021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엑스코 동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사람을 위한 행복한 기술, 시니어는 청춘이다!’라는 주제로 50∽60대의 정보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시니어산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시니어 관련 혁신제품과 기술, 서비스 관련 기업 등 총 165개 사에서 300부스 규모로 참여한다.
주요 참가업체는 어르신을 위한 생활·정서·안전관리 AI 반려 로봇을 공급하는 ㈜효돌, 노인을 위한 시설과 서비스를 선도해 가는 ㈜세컨드라이프, 인지재활 솔루션 제품의 인더텍 등이 있다.
그 외에도 파크골프기업 썬아이엔디, 수제 맞춤형 가발 제작사 ㈜알로헤어, 피트니스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보따피, 태블릿 기반 시니어 치매 예방 및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퍼스원, 국내 최초로 지압침대를 개발한 ㈜쓰리에이치 등이 참가한다.
또한 시니어 취업정보 제공을 위한 ‘평생 일자리관’, 박람회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무료 건강검진관’, 다양한 셀프 운동기구 등을 소개할 ‘셀프 헬스케어 전문관’, 금융상품과 재테크 정보를 상담할 수 있는 ‘금융·재테크관’, 아웃도어, 낚시 등 시니어들의 관심이 높은 ‘레저 취미 제품관’, ‘모발(탈모) 전문관’, ‘노인복지 홍보관’ 등 다양한 제품과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밖에 과학기술과 복지케어가 융합된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의 제론테크놀로지 특별관을 전시관 내에 운영하고, 10일과 11일 양일간 동시 개최되는 ‘제론테크놀로지 엑스포 & 포럼(IGEF 2021)’에서는 스마트에이징을 위한 관련 기술과 코로나 시대 제론테크놀로지 국제동향 등에 대한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액티브시니어를 겨냥한 다양한 비즈니스들이 ‘체험형 콘텐츠’로 제공된다. 전시장 내 파크골프 18홀을 구성해 초보자 체험뿐만 아니라 전국 동호인 파크골프대회가 3일간 열린다.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는 온라인을 통해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현장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