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산들내음’, ‘농산물 우수관리’ 우수사례 금상 수상

현대그린푸드 ‘산들내음’, ‘농산물 우수관리’ 우수사례 금상 수상

기사승인 2021-11-11 10:11:31
산들내음 농산물 사진.   사진=현대그린푸드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인 ‘산들내음’이 ‘농산물 우수관리(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오프라인 유통부문 금상(농림축산식품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GAP 제도를 운영 중이다. 농산물의 생산·수확·유통 단계에서 농약이나 유해 미생물 등으로 인한 농산물 오염을 차단하기 위해 토양·용수 등 재배 환경과 종자·비료 등 농업자재, 선별·포장 등 작업과정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제도다. 올해로 제7회를 맞았다.

이번에 선정된 GAP 우수사례는 총 13건이다. 생산 부문 7건, 유통 부문 4건, 학교급식 부문 2건 등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오프라인 유통 부문에서 가장 높은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상을 수상한 데에는 GAP 인증 시설 지정·운영과 신규 산지 발굴 등 GAP 인증 농산물 확대를 위한 노력이 주효했다고 당사는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이번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현대그린푸드에서 유통하는 농산물에 대한 안정성과 우수성을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GAP 농산물이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