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영남이공대 가족회사와 산학협력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산업체와의 기술교류를 통한 산학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재용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남기석 산학협력단장의 대학 및 산학협력단 소개에 이어 전자계열 정승현 교수와 강필순 (유)스태츠칩팩코리아 강필순 차장의 ‘지역 고교생 취업연계 우수사례’,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김준형 교수의 ‘캡스톤디자인분야 우수사례’가 소개됐다.
이어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의 ‘특허출원 및 기술이전 우수사례’, 사이버보안스쿨 최상용 교수의 ‘집중형 현장실습 우수사례’, 스마트e-자동차과 윤승현 교수의 ‘미래형 자동차 우수사례’ 등이 발표됐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행사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 부서장, 학과(계열) 교원 및 산업체 임원 등이 참석했으며, 위드 코로나 속에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대학과 기업 간 인적 물적 자원과 지식 및 정보의 상호 교류를 통해 재학생들의 현장 실무 능력이 향상됐다”며 “가족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개발로 취업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최신 트렌드와 학생 중심 교육에 맞춰 2022학년도에 웹툰과, 더모델즈과, 시네마스쿨, 해외사무행정취업과,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반려동물케어과, 스포츠재활·운동관리과, 청소년복지상담과, 노인요양시설창업과, 스마트팩토리과 등 총 11개과를 신설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