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아이들에게 질 좋은 친환경 먹거리 제공을 위해 급간식비를 지원하는 동시에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제공이 될 수 있도록 조리원 인건비를 정부 미지원 어린이집 전체로 확대 지원한다.
또 동일 어린이집에서 3년 이상 근속하는 보육교사에게 수당을 지급하고 보육 교직원 연수비 지원을 통해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처우 개선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성구는 코로나19 장기화, 재원 아동 감소, 임대료 상승 등으로 운영난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을 살리기 위해 보육지원 사업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구비를 추가 확보했다.
수성구는 대구 최초로 정부 미지원(민간·가정·협동) 어린이집 전체 시설에 운영비(월 10만 원)를 추가 지원해 아이와 부모, 교사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상황에서도 안전한 보육을 위해 애쓰고 계신 교사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보육 확충 및 어린이집 운영 지원을 통해 함께하는 보육 1번지, 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 수성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자동차전문정비조합 수성구지회, ‘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대구시 자동차전문정비조합 수성구지회는 지난 25일 수성구청을 방문,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200만 원을 전달했다.
2000년 발족한 자동차전문정비조합(카포스)은 매년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정일수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 인재를 위한 장학금 지급 및 교통사고 30% 줄이기 예방 활동, 명절 전후 무상점검 등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박언휘종합내과 원장, 지산1동에 설맞이 후원 물품 전달
수성구 만촌동 박언휘종합내과 박언휘 원장은 지난 25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설 명절 선물세트 100세트(300만 원 상당)를 지산1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박언휘 원장은 대구시 공동모금회 54번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자 평소에도 저소득 가정, 장애인,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와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박 원장은 “코로나19로 쓸쓸한 설 명절을 맞이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후원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정계순 지산1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기탁해주신 물품은 이웃들이 명절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