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신세계면세점, GS리테일, NS홈쇼핑

[유통 단신] 신세계면세점, GS리테일, NS홈쇼핑

기사승인 2022-02-25 10:14:54
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 ‘시끌벅적 밤토크’로 자체 플랫폼에서 라방 시작

신세계면세점이 자체 플랫폼에서 처음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은 25일 공식 온라인몰에서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 ‘시끌벅적 밤 토크’를 진행한다. 그 동안 그립, 틱톡, 쇼피 등 국내외 외부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해왔으나 공식 온라인몰에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내국인 고객의 60% 이상이 20~30대라는 점에 맞춰 리얼 라이브 토크쇼 형식으로, 최근 MZ세대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니치(Niche) 향수를 소개한다.

진행자로는 유명 스타일리스트 서수경이 나서고 개그우먼 이세영이 게스트로 함께 한다. 진행자가 연애부터 인생 고민까지 다양한 소비자 사연을 듣고 상담해주며 적합한 제품을 추천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스몰 럭셔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비자의 취향 및 개성에 부합하는 최적의 니치 향수를 추천하고자 방송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HLB사업부문장 전철민 상무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HLB사업부문 식약처 표창 받아

GS리테일은 자사 HLB사업부문장 전철민 상무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국민건강 증진과 건강기능식품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로, 지난 23일 개최된 33차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총회에서 이뤄졌다.

GS리테일은 각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공정방송회의체를 통해 과장, 오인 방송 등을 제도적으로 차단해 업계의 모범사례가 된 바 있다.

또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협력사들에게 관련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표창을 받은 전철민 상무는 20여년 동안 홈쇼핑 업계에 재직하면서 다양한 식품을 TV홈쇼핑을 통해 소개해왔으며, 작년부터 HLB사업부문장을 맡아 GS리테일 홈쇼핑 B/U의 건강기능식품 분야를 이끌고 있다.

NS홈쇼핑
NS홈쇼핑, LG스텐바이미 한정 수량 판매

NS홈쇼핑이 26일 오후 4시 50분 방송에서 ‘LG스텐바이미’를 한정 수량 판매 한다고 밝혔다.

LG스탠바이미는 무선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스크린이다. 스마트 폰처럼 터치로 실행하고 탭으로 미러링 연결이 가능하다.  

NS홈쇼핑은 방송에서 ‘LG 울트라HD TV AI ThinQ(인공지능 씽큐)’ 등을 최저가 찬스로 내놓는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은 앱에서 구매 결제시 50만원 이상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 5만원 적립금 등 혜택도 마련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콕족을 위한 프라이빗 스크린과 대형 초고화질 TV의 특가방송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