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엽 “전주에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XR(확장현실) 콤플렉스’ 건립”

임정엽 “전주에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XR(확장현실) 콤플렉스’ 건립”

기사승인 2022-04-14 14:14:29
임정엽 전주시장 출마예정자

임정엽 전북 전주시장 출마예정자(민선 4·5기 완주군수)는 전주에 가상·증강현실(VR·AR)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청소년 콤플렉스 건립 추진 공약을 내놨다.

임 출마예정자는 14일 정책발표를 통해 “전주의 어린이, 청소년들이 수도권 또래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로봇 등 미래 기술을 체험해보는 대규모 ‘XR(확장현실) 콤플렉스’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확장현실(XR)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아우르는 혼합현실(MR) 기술로, ‘XR 콤플렉스’는 전주 종합경기장을 1순위 후보지로 두고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컴플렉스에는 VR·AR 체험관, AI 체험존, e게임, e스포츠, e경제, e직업체험실 등을 설치해 차세대 핵심기술을 체험하고, 도서관, 영화관을 비롯해 공연장, 전시장, 정보화교육장, 방송제작 스튜디오 등을 갖춰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도 마련된다.

임 출마예정자는 “전주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꿈의 공간으로 ‘XR 콤플렉스’ 건립을 추진, 아이들이 학교와는 또 다른 공간에서 미래 산업을 주도할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주=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