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최고 숙련기술인을 명장으로  모십니다” 

대구시 “최고 숙련기술인을 명장으로  모십니다” 

기사승인 2022-04-26 16:57:41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 제공) 2022.04.26

대구시가 지역 산업현장에 종사하는 숙련기술자 중 우수한 사람을 ‘대구광역시 명장’으로 선정한다.

지역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숙련기술 발전과 지위 향상에 크게 공헌한 사람 중에서 ‘대구광역시 명장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서류심사, 현장심사, 면접, 최종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대구시는 그동안 ‘달구벌 명인’이라는 명칭으로 지역 최고의 숙련기술인을 선정했으나, 다른 지역들과 명칭 및 위상에 관한 혼란을 예방하고 지역 숙련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달구벌명인’명칭을 ‘대구광역시 명장’으로 변경했다. 

현재까지 총 40명의 명장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명장에게는 명장증서, 명장패 및 배지와 매월 50만원씩 5년간 기술장려금을 지급한다.

또 선정자들은 대구 지하철 2호선 청라언덕역 내 쉼터에 조성한 대구 숙련기술명장 명예의전당에 헌액될 예정이며,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기술 전수 활동도 적극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전일 기준 대구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지역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계속 종사하고 있는 기술인으로서 동일 분야에서 대한민국명장이나 타 시·도 명인(장) 또는 최고장인 등에 선정된 경력이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지역기술인은 해당 주소지 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구·군에서 추천을 받아 대구시 일자리노동정책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다음달 9일부터 27일까지이며,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또는 일자리노동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