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계명문화대·대경대·대구한의대 [대학소식]

영남이공대·계명문화대·대경대·대구한의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2-04-29 13:22:35

영남이공대, 대구행복한미래재단과 지역 인재 양성 업무 협약

이재용(왼쪽) 총장과 이병찬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2022.04.29
영남이공대는 지난 28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대구행복한미래재단과 특화된 교육 서비스 및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발전과 유능한 지역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과 교육 협력관계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과 대구행복한미래재단 이병찬 이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진로·진학 교육을 통한 미래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교육과 연구 지원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정보 교환 및 상생 협력 ▲교육인프라 구축에 대한 상생 방안 협력 ▲공통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약속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서비스 활성화에 힘을 모을 것”이라며 “교육 프로그램 및 시설, 인적 자원 등 대학의 인프라를 적극 확용해 지역 발전을 위한 성과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캠퍼스지킴이’ 발대식 개최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캠퍼스지킴이 학생들. (계명문화대 제공) 2022.04.29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는 지난 27일 안전한 캠퍼스 및 주변 환경 조성을 위해 ‘캠퍼스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경찰행정과 교수들과 재학생 캠퍼스지킴이 대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및 임무 소개, 위촉장 수여, 선서,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는 ‘여성안전 캠퍼스 환경조성 사업’의 주요 협약 내용에 따라 경찰행정과 재학생 중 1학년 30명, 2학년 20명을 캠퍼스지킴이로 선발했다.

이들 캠퍼스지킴이는 앞으로 교내 안전 취약지역 순찰, 금연구역 내 흡연 단속, 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 범죄 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 및 홍보, 폭력예방 교육, 클린 캠퍼스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캠퍼스지킴이 단장인 이다영(2학년) 학생은 “학우들이 걱정 없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남미 지도교수(경찰행정과)는 “캠퍼스지킴이를 통해 학생 인권 보호와 건강하고 깨끗한 캠퍼스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는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법학과, 행정학과로 무시험 연계편입이 가능하며, 매년 ‘전국 전문대학 중 경찰공무원 최다 배출’이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


대경대, 불가리아 태권도협회와 국제교류 활성화 추진

대경대를 방문한 Slavtcho Binev 불가리아 태권도협회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경대 제공) 2022.04.29
불가리아 태권도협회 Slavtcho Binev 회장이 태권도 국제교류 활성화 논의를 위해 지난 25일 대경대를 방문했다.

Slavtcho Binev 협회장은 불가리아 국회의원을 역임하고 불가리아 태권도협회장과 유럽 프로태권도연맹 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대경대 국제태권도과의 시범공연 참관 후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대경대에 불가리아 전문 태권도인 파견과 대경대 국제태권도과에 입학할 외국이 유학생을 모집하겠다”고 밝혔다.

Slavtcho Binev 협회장은 국회의원 당시 한국과의 친선을 위한 모임 회장을 맡는 등 한국과 대경대 국제태권도과에 깊은 애정을 보여줬다.

성오현 혁신지원사업단장은 “대경대 혁신지원사업단은 다년간의 해외 우수 산업체 발굴 등을 통해 글로벌 교류를 활발히 진행 중”이라며 “이번 협의를 통해 학생들의 해외진출 및 우수인사 초청 등 국제교류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대경대 국제태권도과는 다수의 학생들이 국가대표 시범단에 선발될 만큼 우수한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수한 글로벌 태권도 인재를 영입하고 태권도 국제교류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 동물보건대학원,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애니온과 업무협약 체결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2.04.29
대구한의대 동물보건대학원은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애니온과 도시재생 사업 협업 관계 구축 및 양질의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 개발·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점촌 1, 2동 새뜰마을사업 ‘반려동물 건강문화교실’ 운영을 계기로, 지역 내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고 동물보건 전문인력의 양성과 도시재생사업의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한의대 동물보건대학원은 교육과정의 개발과 관련 분야 전문가 육성과정 운영으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애니온은 동물 교감치유 교육과 연구를 통해 반려동물 관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반려인들에게 반려동물은 단순한 애완동물 그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앞으로 대구한의대·애니온과 긴밀한 업무교류를 통해 도시재생 사업과 연계해 일자리 창출 효과와 함께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점촌 1, 2동 사업지역 내 주민을 대상으로 새뜰마을사업 반려동물 건강문화교실 ‘금쪽같은 내 댕댕이’를 운영 중이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