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계열은 지난 8월 2일부터 5일까지 필리핀 마닐라 SMX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PCC 필리핀국제요리대회(2022 Philippine Culinary Cup)’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5개, 동메달 1개 등 총 7개 메달을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11일 밝혔다.
필리핀국제요리대회는 세계조리사회연맹(WACS)에서 공인하는 세계 3대 요리대회로 15개국 1500여 명이 출전했다.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은 포크 부문에서 금메달, 포크, 비프, 조식, 영셰프 부문에서 은메달 5개, 포크 부문에서 동메달을 수상했다.
이재현 호텔조리계열 학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국제대회에 출전하지 못했는데, 2년 만에 출전한 대회에서 전원 메달을 수상해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보여줘 대견하다”고 전했다.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은 세계조리사회연맹 인증 교육기관으로 WACS에서 주최하는 국제대회의 설비 수준에 맞춰 재학생들이 국제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 장비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주도적 커리큘럼을 도입해 3단계 전공 실습 중 자신이 원하는 수업을 선택 수강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전문 셰프를 양성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는 100% 면접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