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고흥몰’이 오픈 1주년을 맞아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9일 고흥군에 따르면 지난해 9월 7일 정식 오픈한 고흥몰은 1주년 기념행사로 40일 동안 품목별 최대 50% 할인전과 매주 '제철·인기상품 파격 특가 대행진'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행사품목은 햅쌀, 유자 생과, 유자차(즙), 석류즙, 키위, 굴, 가리비, 새우, 샤인머스켓 등이다.
특별할인 행사는 ▲전상품 5~15% 추가 쿠폰 지급 ▲ 특가상품 무료배송 ▲신규 회원가입 시 2000원 적립금 및 15%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고흥의 농수산물은 우수한 자연조건으로 생산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직거래율이 2.5%에 그쳐 일부 농수산물이 노브랜드나 타 지역산으로 유통되고 있었다”며 “고흥몰은 고흥산 농수산물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규모 농어업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구축됐다”고 말했다.
고흥몰은 주요 인기 품목인 닭가슴살, 김치, 유자차, 김, 토마토 등을 앞세워 약 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연말까지 총매출 7억 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기념이벤트는 고흥몰 홈페이지 행사 외에도 네이버스토어(고흥몰)를 통해 햅쌀·골드키위·고흥 생굴·가리비 등 라이브방송 판매도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흥몰이 운영된 1년 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흥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수특산물의 온라인 유통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고흥=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