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성기창 교수가 ‘제11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희망멘토링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인적·물적·생명·희망멘토링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개인·단체를 발굴,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이번 시상식는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아트홀에서 열렸다.
성기창 교수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사회 아동과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해 왔다.
성 교수는 동물과의 상호교감을 통해 마음이 힘들고 지친 청소년들에게 정서적, 신체적으로 도움을 주는 등 동물매개교육 재능기부 멘토링을 실천하고 있다.
성 교수는 아동과 청소년 등 다양한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살맛나는 복지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성기창 교수는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물매개치료에 대한 전문성을 갖고 사람과 동물의 복지를 아우르는 공존의 가치를 추구해 나갈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수성대 ‘두봉골 축제’ 3년 만에 개최…체험부스 운영과 장기자랑 등 펼쳐져
코로나19로 3년 동안 중단됐던 수성대 ‘두봉골 축제’가 9일 학과 체험부스 및 푸드트럭 운영과 학생들의 장기자랑 등 다채롭게 캠퍼스 곳곳에서 펼쳐졌다.
총학생회 주관으로 열린 축제는 학생들이 ‘소원팔찌 만들기·헤나타투 체험’ 등 학과 특색을 살린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고, 레크리에이션 게임과 장기자랑, 가수들의 공연 등이 펼쳐진 마티아관에서는 수성소방서 직원들이 직접 나서 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을 CPR(심폐소생술) 교육을 하는 등 만약의 안전사고를 대비했다.
또 미술심리보육과 류수지 학생이 중국 전통악기 호로사로 첨밀밀을 연주로 시작한 장기자랑은 간호학과 김은선과 애완동물관리과 이가은 학생이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를 열창하는 등 모두 12팀의 학생들이 노래와 춤 솜씨를 자랑했다.
장기자랑 수상자 선정은 경연 현장에 참석한 학생들의 SNS 오픈채팅으로 결정했다.
두봉골 축제는 래퍼 슈퍼비 등 연예인 공연에 이어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함께 즐긴 ‘DJ파티’로 막을 내렸다.
이수민 총학생회장은 “두봉골 축제가 코로나 사태로 3년 동안 열지 못해 너무 아쉬웠는데, 오늘 많은 학생들이 안전한 가운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너무 다행”이라고 말했다.
㈜티마트, 영남이공대에 우수 인재 양성 장학금 기탁
영남이공대는 9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티마트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 기탁식은 대학과 기업의 상생을 통한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탁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ICT반도체전자계열 정승현 계열장, 최채형 교수, ㈜티마트 남윤민 대표, 박병선 사장, 박진수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티마트는 학생들의 교육 지원 및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장학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전문 기업인 ㈜티마트는 영남이공대와 지난 2017년 사회맞춤형학과 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고 전기설비자동화반을 개설·운영했으며 2019년에는 사회맞춤형학과 반도체장비반 개설·운영을 통해 실무 중심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티마트 남윤민 대표는 “㈜티마트와 영남이공대는 지역 사회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있다”며 “영남이공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생들의 교육을 위한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티마트와 함께 첨단 반도체산업을 선도하는 산업체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경대, 젠지 글로벌아카데미와 ‘젠지 이스포츠 캠프’ 개최
대경대는 오는 26일 이스포츠 진로를 희망하는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젠지 이스포츠 캠프를 개최한다.
대경대와 젠지글로벌아카데미에서 주관하는 젠지 이스포츠 캠프는 LOL 20명, 발로란트 20명 총 4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대경대 e스포츠 시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리그오브레전드 캠프는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발로란트 캠프는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젠지 이스포츠 캠프 프로그램은 ▲이스포츠 산업 생태계 특강 ▲프로게이머 특강 ▲퍼스털 트레이닝 세션 ▲미니 토너먼트/피드백 등으로 구성됐다.
젠지 이스포츠 캠프를 공동 주관하는 젠지글로벌아카데미는 비수도권 지역민 및 학생들의 산업 역량 및 진로 탐색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게임 트레이닝을 통해 실력 향상과 프로 데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과 이스포츠 대학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이번 젠지 이스포츠 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이스포츠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스포츠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