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개성을 가진 신규 예능이 올해 연말과 내년 초 대거 쏟아진다.
tvN은 스타 PD들의 신작을 내년 대거 선보인다. 나영석 PD는 내년 상반기에 tvN ‘윤식당’ 시리즈의 스핀오프인 ‘서진이네’(가제)를 방송한다. ‘윤식당’에서 이사로 활약하던 이서진이 사장으로 승진해 해외에서 길거리 음식을 파는 내용이다.
김태호 PD는 가수 이효리와 손 잡고 tvN을 찾는다. 티빙에서 공개했던 ‘서울 체크인’의 연장선으로 기획한 ‘캐나다 체크인’을 다 음달 tvN에서 선보인다. 이효리가 해외 입양을 보낸 강아지와 다시 만나는 여정을 함께한 콘텐츠다. 내년 상반기에는 김태호 PD의 또 다른 신작이 tvN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추리 예능 ‘식스센스’로 인기를 끈 정철민 PD는 다음 달 새 미팅 예능 ‘스킵’을 선보인다. 일반인 남녀가 소개팅 중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스킵 버튼을 눌러 상대를 바꿀 수 있다는 콘셉트다. 방송인 유재석과 배우 전소민, 가수 넉살이 진행을 맡는다. 그룹 방탄소년단 RM이 출연하는 새 교양 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은 다음달 2일 첫 방송을 앞뒀다. tvN은 ‘텐트 밖은 유럽’·‘어쩌다 사장’ 새 시즌과 신규 해외여행 예능도 내년 공개할 계획이다.
OTT도 신작 예능을 대거 준비 중이다. 넷플릭스는 유재석, 이광수와 배구 선수 김연경이 뭉친 새 예능 ‘코리아 넘버원’을 오는 25일 공개한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끈 ‘솔로지옥’ 시즌2는 다음 달 오픈된다. 서바이벌 게임 예능 ‘피지컬: 100’과 두뇌 게임 예능 ‘데블스 플랜’은 내년에 선보일 예정이다. ‘데블스 플랜’은 tvN ‘더 지니어스’·‘대탈출’ 등으로 사랑받은 정종연 PD의 신작이다. 이외에도 티빙은 오는 12월 현금 5억원을 상금으로 내건 새 서바이벌 ‘보물찾기’를 론칭한다.
인기 제작진의 새로운 콘텐츠도 준비됐다. SBS ‘짝’, ENA PLAY·SBS Plus ‘나는 솔로’ 등 데이팅 프로그램을 선보여 온 남규홍 PD는 효를 주제로 한 새 예능 프로그램 ‘효자촌’을 다음 달 ENA에서 공개한다.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양준혁과 가수 장우혁, 배우 윤기원, 방송인 유재환, 가수 신성 등이 부모와 효자촌에서 동거하는 내용을 담는다. 패널로는 가수 데프콘, 방송인 안영미와 양치승이 함께한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