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생활문화육성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생활문화육성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기사승인 2023-03-17 17:18:16
생활문화육성지원사업 현장 모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2023.03.17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생활문화 공간 발굴 ‘우리동네 생활문화Ⅰ’과 비활성화 계층·지역 활성화 프로젝트 ‘우리동네 생활문화Ⅱ’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동네 생활문화Ⅰ’은 생활문화 공간 발굴 및 활용을 통해 주민 중심의 커뮤니티 공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대구에 소재하고 있는 생활문화 활동이 가능한 시설(공간)이며, 1개 단체당 최대 400만 원까지 총 10개 단체를 지원한다.

‘우리동네 생활문화Ⅱ’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아동·청소년, 청년 등 신규 세대 유입 또는 생활문화 비활성화 지역을 주제로 한 지역밀착형 생활문화 활성화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프로젝트는 세대와 지역 확장에 주안점을 두어 생활문화 공동체 육성을 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대구에 소재하고 있는 문화콘텐츠 관련 예술가, 기획자,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프로젝트 그룹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최종 선정 단체에는 1개 단체당 7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총 4개 내외의 단체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2018년도부터 2023년까지 역대 선정된 생활문화공간의 교류기회 마련을 위해 ‘우리동네 생활문화 주간’을 오는 10월 중 운영한다.

문예진흥원에서는 오는 24일 공모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기획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운영 관련 안내 및 주요 질의 사항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공모에 지원하고자 하는 단체는 다음 달 5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의 단체대표 가입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또는 대구생활문화센터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