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와 현대자동차 ‘캐스퍼’가 협업한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캐스퍼의 새로운 트림인 ‘디 에센셜 라이트’ 출시일에 맞춰 27일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스퍼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이는 이모티콘 ‘캐스퍼X양파쿵야, 캐미 터지는 일상’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구성됐다. 캐스퍼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나만의 캐스퍼 모델을 견적내고, 페이지에 숨은 양파쿵야를 찾은 참여자 대상 선착순으로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이모티콘은 3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캐스퍼X쿵야 이모티콘 이벤트는 캐스퍼 온라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는 24일까지 현대자동차 인스타그램 계정 내 이벤트 안내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해 소식 공유 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캐스퍼 X 양파쿵야 한정판 주차번호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엠엔비 관계자는 “국내 유일 경형 SUV인 캐스퍼와의 콜라보를 통해 선보이는 이번 이모티콘은 일상 속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양파쿵야의 다채로운 모습들로 구성됐다”며 “이용자들이 캐스퍼와 양파쿵야의 새로운 매력들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1년 만에 팔로워 11만 명을 기록하며 MZ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하고, V&A 뷰티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공개 한시간만에 약 6만개가 모두 소진된 바 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