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는 전국 고등학교 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SNS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8월 25일까지며, 수상자 발표는 8월 31일이다. 공모 주제는 ‘오산대의 첫 이미지와 정보를 탐색하면서 느낀 오산대를 알려주자!’로 ‘우리곁에 가까운 대학, 오산대학교’, ‘오산대 바로 알리기’, ‘오산대학교 학과 소개’ 주제 중 1개 이상 내용을 포함하면 된다.
응모형식은 이미지 부문과 영상 부문으로 나눠진다. 이미지 부문에서는 5장 이내 자유 형식이며, 영상 부문에서는 영상이 1분에서 3분 미만이면 가능하다. 시상은 이미지부문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만원(1명/팀), 우수상은 각 20만원(2명/팀), 장려상 각 10만원(5명/팀)이며, 영상부문에서는 최우수상 100만원(1명/팀), 우수상 각 50만원(2명/팀), 장려상 각 20만원(5명/팀)이다. 참가상 수상자 50명에게는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오산대학교 총장명의 상장이 수여되며, 입학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접수 방법은 응모 파일과 함께 오산대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산대는 2024학년도부터 작업치료사 양성을 위한 작업치료과를 신설한다. 작업치료과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적절한 도구와 치료 방법을 이용해 독립적 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치료하는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신설됐다.
작업치료과에서는 작업치료사 자격취득을 위한 실무 전공 능력 배양을 통해 졸업 후 작업치료사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형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