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다문화학생 맞춤형 진로·직업체험’ 특강 진행

대구보건대, ’다문화학생 맞춤형 진로·직업체험’ 특강 진행

기사승인 2023-07-21 09:16:11
다문화학생들이 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에서 한국 전통문화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2023.07.21
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은 최근 다문화학생 맞춤형 진로·직업체험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대구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다문화학생 맞춤형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의 하나로 지역 다문화학생들이 직업현장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에서 실시한 이번 특강은 1부 ‘한국 문화의 학예사는 글로벌 학예사를 꿈꾼다’와 2부 ‘한국의 멋과 맛’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인당뮤지엄의 기능과 역할, 전시와 교육, 학예사 업무 등을 소개하며 학예사라는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학생들의 강점을 살려 글로벌 학예사로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어 2부에서는 인당뮤지엄 소장품을 연계한 체험을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문화적 차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보건대에서 진행한 다문화학생 맞춤형 진로·직업체험 특강에는 다문화학생뿐만 아니라 비다문화학생도 참가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보건대는 다음 달 5일까지 스포츠재활학과, 물리치료학과, 소방안전관리학과,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등 다양한 학과에서 다문화학생 맞춤형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