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온라인 여름학교’는 여름방학 기간 중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학습 지원 사이트다.
맞춤형 학습 지원 내용을 확대하고 주제 중심 학습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들을 탑재했으며 ▲기초·기본 학력 ▲주제 중심 학습 ▲진로·건강 등 3가지 영역으로 구분하고 각 영역마다 3~6개의 카테고리를 둬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따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동영상과 퀴즈를 통해 학습하는 초등 어휘싹(1~6학년) 및 초등 개념싹(3~6학년) 코너를 만들어 교과서 핵심 어휘와 핵심 개념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했다.
또 학생들의 흥미와 지속적인 참여를 위해 3회에 걸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결과는 회기별 이벤트 종료 후 공지하고 전체 운영 기간 중 우수 참여자에게는 선물도 제공한다.
인터넷 주소창이나 검색창에 ‘대구온라인여름학교.com.’을 입력하면 PC나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수 있다.
‘중등 온라인 학습놀이터’는 여름방학 기간 중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학습 지원 사이트다.
대구시교육청이 자체 제작한 우수한 학습 콘텐츠들을 활용해 중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개 교과(국·영·수·사·과)의 교과 핵심 내용 ▲디지털 문해력을 포함한 문해력 향상 콘텐츠 ▲예술·진로·상담 등의 무학년 학습 콘텐츠를 학년별로 주 단위로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또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교과별 학습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결과는 매주 공지하고 학생들에게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도 접속이 가능해 시공간적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여름방학 동안 부족한 학습을 보충하면서 생활 속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얻어 한층 더 성장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