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들에게 현장감 높은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진로 탐색 및 고민 해결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뜨청열강’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성교육’, ‘자기계발’, ‘뇌과학’을 주제로 명사 특강을 진행해 지역 청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뜨청열강 4차시는 청년들의 인간관계 문제를 세심한 시선으로 다루면서도 웃음이 터지는 강의로 유명한 김지윤 소장의 ‘너와 나의 적정거리 매뉴얼’을 주제로 진행된다.
또 관객들의 고민을 상담하면서 인관관계를 둘러싼 문제에 대한 명쾌한 해법을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지윤 소장은 SNS와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4000만 뷰에 달하며 OtvN ‘어쩌다 어른’, CJENM ‘세상을 바꾸는 15분’, ‘스타 특강쇼’등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깊은 공감과 웃음을 선사하는 강의로 주목 받았다.
저서로는 ‘모녀의 세계’, ‘말하자니 일이 커지고 안하자니 속이 터지고’, ‘직장생활도 연애처럼’, ‘사랑하기 좋은날’ 등이 있다.
강연은 오는 8월 29일까지 구글폼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착순 200명을 모집하며 대구 청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대구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청년들이 다양한 인간관계에 대한 지혜를 배우면서 더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고나 대구행복진흥원 평생교육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