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앞에 모인 교사들' 교권보호 대책 마련 촉구 [쿠키포토]

'국회 앞에 모인 교사들' 교권보호 대책 마련 촉구 [쿠키포토]

기사승인 2023-07-27 14:46:36
한국교총 2030 청년위원회를 비롯한 교사들이 2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린 '교권보호 대책 마련 촉구 및 교권침해 설문조사 결과 발표' 기자회견에서 손팻말을 들고 있다.

한국교총 2030 청년위원회를 비롯한 교사들이 2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교권보호 대책 마련 촉구 및 교권침해 설문조사 결과 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한국교총 2030 청년위원회를 비롯한 교사들이 2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린 '교권보호 대책 마련 촉구 및 교권침해 설문조사 결과 발표' 기자회견에서 묵념하고 있다.

한국교총 2030 청년위원회를 비롯한 교사들이 2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린 '교권보호 대책 마련 촉구 및 교권침해 설문조사 결과 발표' 기자회견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로부터 정당한 생활지도를 보호하는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의 조속한 통과와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 △무고성 악성 민원을 제기한 학부모에 대해 응당한 책임을 묻는 법제도 마련 △중대한 교권침해 학생부 기재, 가해학생-피해교사 즉시 분리 등을 담은 교원지위법 개정안 조속 처리 △교원이 수업방해, 교권침해 등에 대응해 즉각적으로 할 수 있는, 제재, 조치 방법을 장관 고시로 마련 등을 촉구했다.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박효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