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한 달간 '걷기 좋은 길'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해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동해시 걷기 좋은 길을 찾아 관광문화 자원으로 활용하고, 걷기 문화 활성화로 시민의 걷기 실천을 유도해 건강생활실천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참여 자격은 워크온 커뮤니티 '걷고 싶은 도시 동해시'에 가입한 동해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위치와 소요시간(30분 내외), 좋은 길 선정 이유, 좋은 길 사진 3장(시작, 중간, 끝)을 게시판에 작성하면 된다.
동해시는 워크온 커뮤니티 내 선호도 평가를 통해 게시글 ‘좋아요’ 수가 많은 30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다만, 좋아요 수가 많아도 사고위험이 있거나 접근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곳은 순위에서 제외되며, 동점인 경우 공모기간 총 걸음수로 선정된다.
동해시는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걷기 좋은 길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윤경리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의 관광‧문화 자원을 활용한 특색있는 걷기 코스를 발굴하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걷기와 신체활동 사업을 계속 추진하여 건강 친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해=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