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치매관리 서비스 활성화 업무협약 맺어

동해시, 치매관리 서비스 활성화 업무협약 맺어

기사승인 2023-08-03 12:29:23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검진 등 치매관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동해시는 지난 2일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역 민간의료기관 등의 가용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더맑은신경과의원과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을 통해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검진 및 인지건강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또 기관 상호 간 정보공유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치매관리 및 교육, 치매 예방과 홍보 활동 협력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으며, 치매검진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더맑은신경과의원 소속 신경과 김지은 전문의를 동해시 치매안심센터 협력의사로 위촉했다.

이번 협약으로 치매안심센터는 더맑은신경과의원에서 진료받고 있는 치매 대상자를 연계 받아 상담과 등록 외에도 치매환자 조호물품 제공, 치매환자 프로그램 활동 및 치매치료 관리비 지원 등 다양한 치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더맑은신경과의원에서도 치매조기검진과 협력의사 위촉을 통한 치매진료서비스 제공,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등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여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에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윤경리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의료자원과 연계 협력하여 치매관리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해 치매 걱정 없는 동해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해=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