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화 산청군수, 청소년과 간담회 개최…다양한 의견 제시[산청소식]

이승화 산청군수, 청소년과 간담회 개최…다양한 의견 제시[산청소식]

기사승인 2023-08-04 14:50:05
이승화 경남 산청군수가 청소년을 위한 군정운영을 위해 소통에 나섰다.

산청군은 4일 오후 군수실에서 산청군청소년수련관 제8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의 참여의식 제고와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에게 듣는다. 소통하는 산청군'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이승화 군수를 비롯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정원(청소년이 정하는 원칙) 위원 12명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산청군청소년수련관의 운영상황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전달했다. 특히 청소년이 살기 좋은 산청을 만들기 위한 군정운영 방향을 제안하는 등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또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개설 등 14개의 건의사항을 제시하고 산청군 청소년의 생활과 문화 환경, 정책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눴다.

이승화 군수는 "산청군의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희망찬 앞날을 응원한다"며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소중히 듣고 제안한 내용들을 세심히 살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군정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산청축제관광재단, 산청관광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산청축제관광재단은 '산청관광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6일부터 10월10일까지 산청IC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온라인 홍보 및 이벤트 일환이다.


공모주제는 관광, 축제, 문화, 먹거리, 나만의 명소, 인물 사진 등 산청을 배경으로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18일까지이며 내외국인 제한 없이 누구나 1인당 1점 응모 가능하다.

산청축제관광재단은 심사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점(30만원), 우수상 2점(각 20만원) 등 총 53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오피스폼과 메일로 가능하다.

또 수상작을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연계해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산청IC축제광장 내 혜민서에 전시하고 산청군의 각종 홍보물 제작과 축제 등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촌 도로변 꽃길 조성

경남 산청군 금서면은 동의보감촌 일원에 구절초 꽃길을 조성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꽃길 조성 사업은 오는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대비해 탐방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꽃길 조성은 산청IC에서 동의보감촌 동의문(정문)으로 이어지는 5㎞ 구간 도로변에 구절초 3만본 식재가 이뤄졌다. 또 인근 공사현장 가림막을 철거하는 등 환경정비도 실시했다.

백명완 금서면장은 "금서면은 엑스포 행사장이 위치한 지역인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청을 찾는 탐방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