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의료원 ‘인공지능 영상판독 SW 도입 설명회’ 개최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인공지능 영상판독 SW 도입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3-08-07 09:41:17
대구가톨릭대의료원 미래의료전략실의 ‘인공지능 영상판독 소프트웨어 도입 설명회’ 모습.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제공) 2023.08.07
대구가톨릭대의료원 미래의료전략실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인공지능 영상판독 소프트웨어 도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창형 병원장을 비롯, 미료의료전략실 및 ㈜뷰노 관계자,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임상교수진들이 참석했으며 미래의료전략실이 이번 달 도입한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과 골연령 판독 솔루션 두 가지를 소개·시연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이 솔루션들은 흉부 엑스레이 영상에서 이상 소견을 탐지해 주요 폐 질환 진단에 도움을 주고, 소아청소년기의 골연령 판독으로 성장 여부 및 치료 방향 확립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송석영 미래의료전략실장(마취통증의학과 교수)은 인사말을 통해 “임상현장에서 의료진의 판단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교육적으로도 활용되길 바라며 의료진의 적극적인 피드백과 활용을 기대한다”고 했다.

이창형 병원장은 “우리가 스마트 병원으로 빠르게 다가가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다”며 “이번 솔루션이 임상현장에서 의료진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도구로 보조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