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꽁이야~ 놀자”…달성습지서 ‘생명사랑 환경축제’ 개최

“맹꽁이야~ 놀자”…달성습지서 ‘생명사랑 환경축제’ 개최

생태 릴레이 투어·생물다양성 탐사·생태체험 부스 등 운영  

기사승인 2023-08-16 09:20:15
제9회 생명사랑 환경축제 ‘맹꽁이야~ 놀자!!’ 포스터. (대구시 제공) 2023.08.16
대구시는 오는 9월 9일 달성습지 일원에서 제9회 생명사랑 환경축제 ‘맹꽁이야~ 놀자!!’를 개최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역의 우수 생태자원인 달성습지의 가치를 알리고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생명사랑의 정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며 대구시교육청이 후원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달성습지 생태 릴레이 투어, 생물다양성 탐사, 생태체험 부스 등 어린이와 학생들을 포함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올해는 작년과 달리 생물다양성 탐사 프로그램을 추가 진행함으로써 평소 생물종 탐사에 대해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생태전문가들과 함께 달성습지의 생물 다양성을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탄소중립 실천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품 ZERO’, ‘NO 플라스틱’, ‘탄소중립’ 환경축제 운영으로 참가자들에게 플라스틱 생수를 지급하지 않고 텀블러 지참 시 얼음과 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제공되고, 사전 예약은 대구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웹포스터(QR코드)를 통해 오는 17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지형재 대구시 환경수자원국장은 “최근 기후위기로 환경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이 시기에 지역의 미래를 위해 보전해야 할 자연환경과 생물들을 함께 공부하고 체험하고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