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계명문화대 총장배 고교생 사격경진대회’ 성료

‘제1회 계명문화대 총장배 고교생 사격경진대회’ 성료

기사승인 2023-10-24 09:54:22
‘제1회 계명문화대 총장배 고교생 사격경진대회’ 수상자 및 경찰행정과 교수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2023.10.24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가 개최한 ‘제1회 계명문화대 총장배 고교생 사격경진대회’가 고교생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아래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이번 사격경진대회는 지난 7일, 8일, 13일, 14일 등 총 4일간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가스를 이용한 모의총기로 스마트 모니터 타겟에 사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은 지난 20일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에서 열렸으며, 최고점을 획득한 호산고 오가령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다. 

그 외 영천성남여고 황민주 학생이 은상, 사동고 정진수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계명문화대는 경진대회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 외에도 경찰행정과 입학 시 수업료 감면 혜택(금상 80%, 은상 50%, 동상 30%)은 물론이고 참가자 전원에게 1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특전을 부여할 방침이다.

금상을 수상한 오가령 학생은 “평소 대구국제사격장에서 실탄 사격을 즐기는 등 사격에 관심이 많아 이번 대회에 참가하게 됐는데 뜻밖에 좋은 성적을 거둬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 경찰이 돼 많은 사람들을 돕고 싶다”고 밝혔다.

경찰행정과 정양희 학과장은 “안전하고 경기 방식에 따라 다양한 사격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스마트 사격 경기를 도입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며 “이번 대회가 경찰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는 재학생들에게 실탄사격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격술과 체포술 교육 등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실기 교육과 함께 경찰공무원 시험 대비 방학특강과 공무원 양성반 운영 등 경찰공무원 시험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국 전문대학 중 경찰공무원 최다 합격생 배출이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