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 실습수기 공모전’서 대상 수상   

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 실습수기 공모전’서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3-10-24 13:56:35
21일 부산시 가톨릭대학교에서 열린 ‘2023년 언어치료 실습수기 공모전’에 참여한 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 학생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2023.10.24
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는 지난 21일 부산가톨릭대에서 한국언어치료학회가 주최한 ‘2023년 언어치료 실습수기 공모전’ 재활실습 수기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어치료학회가 주최한 ‘언어치료 실습수기 공모전’은 전국의 언어치료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언어치료 학문을 널리 알리고 언어재활사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재활실습 수기와 관찰실습 수기로 구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 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 3명의 재학생이 참가해 입상했다. 

재활실습 수기 부문에서 장병훈(3학년) 학생이 ‘예비 언어치료사의 성장’이란 주제로 영예의 대상을 구보선(3학년) 학생은‘언어치료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사랑과 희망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김지율(3학년) 학생은 ‘성장과 함께한 희망의 첫 걸음’으로 재활실습 부문에서 함께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언어치료 재활실습 수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 장병훈 학생은 “이번 수기 공모전을 통해 임상에서 언어치료에 어떻게 임할지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며 “졸업 후 현장에서도 이번 각오를 항상 되새기며, 따뜻한 마음을 지닌 언어재활사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시영 언어치료학과 학과장은 “학생들의 공모전 출전을 위해 대회 진행까지 열과 성을 다해 적극적으로 지도해준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우수한 산업체를 발굴하는 노력도 함께 매진해 재학생의 취업에 모든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