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신입 유학생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대구한의대, 신입 유학생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유학생들의 다양한 의견 수용해 질 높은 프로그램 제공”

기사승인 2023-10-24 18:49:54
대구한의대 교수학습센터가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3.10.24
대구한의대 교수학습센터는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어 학습지원과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Mentor to Mentee’를 진행한다. 

기존 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 개편한 ‘Mentor to Mentee’는 한국어 실력이 뛰어난 유학생 멘토 25명, 유학생 멘토 교수단 13명, 2023학년도 신·편입 유학생 403명이 참여한다. 

유학생 멘토와 멘토 교수단은 8주간 주 1회 이상 유학생 멘티의 수업 참여 독려, 한국어 학습지도, 유학생활 상담 등을 진행한다. 

멘토링 활동 후 높은 학업 성적을 달성한 유학생 멘티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간담회에 참여한 글로벌디지털비즈니스 오타나자로브 아실벡(우즈베키스탄) 멘토는 “나와 같은 유학생들이 한국 유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 문화부터 한국어 공부 방법까지 알려줄 것이 많아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정현 교육혁신원장은 “유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습 멘토링 외 맞춤형 교수, 학습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유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여 질 높은 프로그램을 더 많이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