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병원 김대현 교수, ‘대한신경외과학회’ 회장 선출 

대구가톨릭대병원 김대현 교수, ‘대한신경외과학회’ 회장 선출 

기사승인 2023-10-31 10:14:07
대구가톨릭대병원 신경외과 김대현 교수. (대구가톨릭대병원 제공) 2023.10.31
대구가톨릭대병원 신경외과 김대현 교수가 최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63차 대한신경외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대한신경외과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신경외과학회는 1961년 창립된 유서 깊은 학회로, 신경외과 전문의 양성과 국제적 학문 교류 등을 통해 필수 의료를 포함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김대현 교수는 척추질환 내시경 수술 분야와 말초신경 수술 분야에서 많은 연구와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대한최소침습척추수술학회 회장, 대한말초신경학회 회장, 대구경북 신경외과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신경외과학회 수련교육위원장 및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상임이사로 학회와 분과학회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이번에 대한신경외과학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대현 교수는 오는 2024년 10월부터 1년간의 임기 동안 신경외과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위한 학술대회 및 국제 활동, 회원 간 최신 지견 공유, 유기적인 학회 운영 등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김대현 교수는 “대한신경외과학회의 발전뿐만 아니라 회원들 간의 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무엇보다 필수 의료를 포함한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신경외과학회가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