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인도네시아-경북도 말하기 대회’ 개최 

대구가톨릭대, ‘인도네시아-경북도 말하기 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3-11-08 17:55:11
2일 인도네시아 나시오날대학교에서 열린 ‘인도네시아-경북도 말하기 대회’ 참가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2023.11.08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일 ‘인도네시아-경북도 말하기 대회’를 인도네시아 나시오날대학교(Universitas Nasional, UNAS)에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경북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대구가톨릭대가 주관한 이번 말하기 대회에는 ‘경북도를 소개합니다’를 주제로 인도네시아 내 한국어과가 개설된 4개 대학(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인도네시아 교육대학교, 인도네시아 가자마다대학교)의 학생들과 자카르타 내 세종학당 학습자들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경북도와 관련된 주제로 유창한 한국어 말하기 실력을 뽐냈다. 

또 K-pop 댄스 공연과 부채춤 등 축하 무대를 펼쳐져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대회를 총괄한 박진욱 대구가톨릭대 교수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대구가톨릭대와 교류 및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싶다는 요청이 많이 들어온 만큼 향후 이러한 사업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가톨릭대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세종학당 신규 지정 사업 선정을 통해 2017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2023년 7월 대만 타이중에 세종학당을 설립하는 등 한국문화를 전파하고 한국어교육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