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산학협력 EXPO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담대한 혁신의 시작’이란 주제로 산학협력 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해 열렸으며, LINC3.0 산학연계 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해 영상콘텐츠 공모전도 함께 개최됐다.
이번 LINC3.0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은 LINC3.0 사업 지원을 통해 진행되는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등 산학연계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이 본인의 경험담과 산학연계교육과정 참여 소감 등을 5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해 제출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계명문화대 윤경섭 학생은 LINC3.0 사업을 통한 제과제빵 직무 경험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와 열정 넘치는 현장실습 모습을 담은 ‘현장실습 V-log’ 영상을 출품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계명문화대 김윤갑 LINC3.0사업단장은 “학생들을 위해 진행해왔던 다양한 지원과 노력이 성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수요에 발맞춘 산학연계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을 위해 지역 사회 및 산업체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LINC3.0사업단은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산학협력 EXPO’에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제작한 ‘EMS 및 온열기능을 포함하는 손목마시지용 밴드’와 ‘고단백 부산물 발효액을 활용한 기능성 반려동물 사료’ 등 산학협력 성과품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