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VC멘토링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토스뱅크가 현대백화점면세점, 여기어때와 함께 최대 31만원 상당의 혜택을 주는 키워봐요 적금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이 지난 13일 태국 여행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태국 SCB(Siam Commercial Bank)은행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DGB금융, VC멘토링데이 성료
DGB금융그룹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VC멘토링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VC멘토링데이는 DGB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DGB피움랩’ 육성기업을 대상으로 VC 심사역과의 미팅을 통해 멘토링을 제공하고,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행사다.
올해는 대구지역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확대를 위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과 협업해 개최하게 됐으며, 피움랩 5기 기업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대구 C-Lab’ 육성기업 중 총 19곳이 참여했다.
이날 11개사 VC 심사역을 초청해 한자리에서 다양한 VC와 스타트업 간 소통이 이뤄졌으며,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미팅을 원하는 VC와 심도 있는 멘토링도 제공받도록 했다.
김태오 회장은 “최근 위축되고 있는 지역 스타트업 창업 생태계에 생기를 불어넣고자 대구지역의 스타트업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핀테크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그 분야와 범위를 확장해 다양한 지역 우수 스타트업과 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여행 쿠폰 이벤트 진행
토스뱅크는 현대백화점면세점, 여기어때와 함께 최대 31만원 상당의 혜택을 주는 키워봐요 적금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키워봐요 적금을 가입하고 8주간 매주 저금에 성공하면 최대 31만원 상당의 국내·외 숙소 및 공간 대여 할인쿠폰과 면세점 선불카드 등 여행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혜택은 8주간 매주 한 번씩 제공된다. 여기어때에서는 총 4장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먼저 해외숙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2매를 가입 즉시 제공한다. 숙소 할인뿐만 아니라 연말연시 모임에 필요한 파티룸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공간 대여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는 앱에 등록하고 조건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 2만원 상당의 오프라인 선불카드 및 온라인 적립금 등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은 6개월 만기 시 최고 4.5%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납입한도는 월 최대 100만 원이며, 매주 1000원부터 2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연말 여행 시즌을 맞이해 고객들이 즐겁게 저축하고 또 소비하실 수 있도록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즐겁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태국 SCB은행과 해외 금융서비스 협력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태국 여행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태국 SCB(Siam Commercial Bank)은행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은행은 금융 기술·인프라를 공유하고 국경 없는 동남아 지역 결제 인프라 구축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의 '국민지갑' 해외결제 서비스 이용자 대상의 공동 마케팅과 내년 새로 시작되는 태국 ATM(현금자동출납기) 출금 서비스 관련 협력도 진행된다.
시스템이 구축되면 KB국민은행 고객은 태국 SCB은행 ATM에서, SCB은행 고객은 한국 KB국민은행 ATM에서 자유롭게 현지 통화를 인출할 수 있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태국 디지털 리딩뱅크 SCB와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님들이 태국에서 편리하게 결제 및 ATM 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사업으로 고객들에게 새롭고 차별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