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 수능시험 종합 안전활동 전개 [경남소식]

경남경찰, 수능시험 종합 안전활동 전개 [경남소식]

기사승인 2023-11-16 00:10:07
경남경찰청(청장 김병우)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안전활동 종합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

이를 위해 경남경찰청은 지난 13일부터 문답지 보관소 경비활동을 시작으로 시험일 당일에는 기동대 8개제대 등 경찰력 1188명과 순찰차 129대, 싸이카 20대를 동원한 수능 안전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경찰은 시험장 문답지 이송을 위해 노선별로 무장경찰 1명이 동승해 교육청 관계자와 합동 이송을 하고 시험장 안전활동을 위해 입실시간 시험장 주변에는 무장경찰 2명이 배치되고 시험종료시까지 인근 지·파출소에서 연계순찰활동을 실시한다.

시험장 주변 교통관리를 위해 교통경찰 598명, 순찰차 129대, 싸이카 20대를 사전(06:00)배치해 시험장 주변 교통관리와 장애요인 제거, 수험생 이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시험종료 시간대 비가 예보돼 있어 기동대 8개 제대(160명)를 배치해 수험생들의 귀가 혼잡상황도 관리할 예정이다.

112신고센터에서는 수능관련 불편신고를 최우선으로 처리하고 특히 수험장 주변 소음신고에 대해 신속히 대처할 예정이다.



◆낙동강환경청, 미세먼지 계절관리기간 대기배출시설 집중 감시·단속 실시

낙동강유역환경청(청장 최종원)이 동절기 미세먼지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기간(2023년 12월~2024년 3월) 관계기관 합동으로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대상은 질소산화물(NOx)과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등 대기오염물질을 다량으로 배출하는 사업장이다.

본격 점검에 앞서 2023년 11월말까지 사전점검을 실시해 사업장 스스로가 오염물질관리와 시설개선을 선제적으로 취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한다.


이번 점검은 대기이동측정차량, 드론, 광학가스이미지카메라(OGI) 등 첨단감시장비를 활용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시된다.

이를 위해 사전에 민원 다발 구역 등에 대해 대기오염물질 자료를 수집·분석하고 지자체, 한국환경공단 등 관계기관이 상호 협업해 지도·점검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무허가 대기배출시설 설치 여부, 대기방지시설 정상 가동 여부, 관리기준 준수 여부, 기타 환경 관련 법령 준수 여부 등이다.


특히 사업장의 굴뚝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 시료를 직접 채취‧ 분석해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도 확인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에서 환경법을 위반하는 업체에 대해 고발과 행정처분 등 엄격한 조치가 뒤따를 예정이다.



◆창원파티마병원, 4C병동 오픈…500병상 규모 확대

창원파티마병원(병원장 박정순)이 외래 증축부 건물 4층에 새롭게 4C병동을 오픈하고 병상규모를 확대했다.
 
이번 4C병동 오픈으로 창원파티마병원은 기존 466병상에서 500병상으로 규모를 확대하면서 지역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최신 시설을 갖춘 병동 환경과 효율적인 인력 배치를 통해 보다 향상된 입원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4C병동을 시작으로 환자중심의 스마트 입원환경 제공을 위한 시스템을 도입한다. 

환자 편의를 위한 침상 모니터(Bed side monitor) 설치로 환자와 담당 의료진 간 소통을 강화하고 환자가 침상에서 편안하게 입원생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간호사 스테이션에서 병상별 환자 데이터를 즉각 모니터링할 수 있는 대형 모니터와 디스플레이형 병실명패 등 업무효율 증대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입원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창원파티마병원은 4C병동을 일반병동으로 운영하다가 12월16일부터 전문 간호 인력이 24시간 상주하며 체계적인 입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외래부 증축 프로젝트 준공 이후 창원파티마병원은 △뇌졸중집중치료실, 혈관조영실, 데이케어센터, 통증클리닉 등 검사 및 치료실 확장 이전 △고성능 혈관조영장비, 인공지능 3D 스펙트럴 CT 장비, ‘3.0T(테슬라) S’ MRI 장비 등 도입 △안과, 응급의료센터 등 진료부 확장 및 리모델링 △1인 병실 증설, 7B병동 리모델링 등 병동부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검사 및 시술 수요에 대응하고 환자중심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꾸준히 의료환경 개선을 진행해왔다.
 
추후 지속적인 전 병동 리모델링을 통해 환자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입원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점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며 현재 중증 및 감염 대비를 위한 8층 격리병상 확대 공사도 진행 중이다.



◆NH농협 김해시지부, 김해YWCA와 '얘들아 아침밥 먹자!' 캠페인

NH농협 김해시지부(지부장 정영철)는 15일 김해 봉명중학교에서 우리쌀 소비촉진을 위한 '얘들아 아침밥 먹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NH농협 김해시지부와 김해RPC(대표 정기태), 김해YWCA(회장 김혜진) 회원 등 20명이 함께 했으며 우리 쌀의 소중함과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함으로 학생 및 교직원 300명 대상으로 우리쌀로 만든 떡과 우유, 과일을 전달했다. 


정영철 지부장은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던 '얘들아 아침밥 먹자 캠페인'이 다시 실시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아침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식습관을 갖도록 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