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봉사단,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펼쳐

영진전문대 봉사단,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펼쳐

기사승인 2023-11-26 14:25:20
영진전문대 사회봉사단이 지난 24일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2023.11.26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봉사단이 겨울철을 맞아 지역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대학교 봉사단은 지난 24일 대구 북구 대불노인복지회관에서 재학생과 교직원, 외국인 유학생 등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김장김치 만들기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날 담근 김장김치를 대구 북구 산격동, 복현동 등 대학 인근 쪽방과 독거노인 100가구에 5㎏씩 전달했다.

한편 이 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지구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으로 상하반기 각1회씩 교직원과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대구의 젖줄 ‘금호강 살리기 환경보호 캠페인’, ‘1회용품 분리수거  캠페인’ 등의 활동도 펼치고 있다. 

또 조혈모세포기증과 헌혈에도 동참하는 등 지역 이웃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대학교는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인류애 실천에도 앞장서기 위해 지난 1997년 전국 전문대학 중 최초로 사회봉사단을 창단해 국내 활동에 더해 해외봉사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차보현 사회봉사단장(사회복지과 교수)은 “우리 봉사단이 정성껏 마련한 김장김치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나셨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