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시각디자인융합학부 시각디자인전공은 지난달 29일 조형예술대학 2호관에서 포항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자체 연계 관학협동 수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대구대 장창식 시각디자인전공 학과장, 포항시 박재관 대변인, 포항시 영상팀 최인관 팀장, 뉴미디어팀 김종호 팀장 등 대구대와 포항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장창식 시각디자인전공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시와 지역 기업은 양질의 디자인 콘텐츠 개발의 기회가 되고, 대구대 학생들은 디자인 실무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돼 두 기관이 상생 협력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날 관학협동 수업으로 시각디자인전공 광고디자인실무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디자인 콘텐츠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수업에서 포항시의 영상 팀 및 뉴미디어 팀 관계자들은 평가위원으로 참여해 학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담은 귀한 조언을 전했다.
이날 평가위원으로 초청된 포항시 뉴미디어팀 김종호 팀장은 “대구대 학생들의 영상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결과물을 보면서 학생다운 참신성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이 결과물들을 잘 다듬어 포항시가 디자인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잘 고민해 보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