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작한 일자리 가이드북은 사업별 지원 대상, 지원 내용, 문의처 등을 간결하게 정리하고, 일자리 유관기관의 사업 정보도 함께 수록해 구직자와 기업이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이 한눈에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일자리 기관별, 대상별, 기간제근로자 채용 현황 등 3개 분야로 구성했다.
▲기관별 현황에는 경산시민을 대상으로 사업 중인 일자리 유관기관 정보 ▲대상별 현황에는 청년, 여성, 장애인, 노인 등 수혜 대상별 사업 현황과 지원제도 ▲기간제근로자 채용 현황에는 각 부서의 기간제근로자 채용 정보 소개 등을 체계적으로 담았다.
경산시는 일자리 가이드북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일자리 유관기관, 도서관 등에 배포하고 각종 일자리 관련 행사 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경산시 누리집에 게시해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경산시 관계자는 “그동안 각 부서별로 다양한 일자리 사업 및 정책 등을 추진해 왔으나 사업별 소관부서가 달라 민원인이 일일이 부서와 기관을 찾아 사업을 문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며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여러 계층의 구직자들이 일자리 관련 정보를 한눈에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