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HiVE사업단, 가족 뮤지컬 ‘행복동화 딸부자집’ 공연

계명문화대 HiVE사업단, 가족 뮤지컬 ‘행복동화 딸부자집’ 공연

기사승인 2023-12-05 16:56:33
가족 뮤지컬 ‘행복한 딸부자집’ 공연 모습. (계명문화대 제공) 2023.12.05
계명문화대학교 HiVE사업단이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대학 보건관 동산홀에서 ‘2023년 지역민과 함께하는 가족 뮤지컬-행복동화 딸부자집’을 공연했다.

이번 공연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지역사회공헌(자율과제 : 지역현안 해결과제) 달서 문화누리 프로그램 일환으로 달서구 주민, 근로자,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명문화대 HiVE사업단이 주최하고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과 달서문화재단 후원으로 무료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이틀간 600여 명이 관람했다.

이번 ‘행복동화 딸부자집’은 아들을 간절히 바라는 집안의 천덕꾸러기 세 자매 이야기를 통해 아들과 딸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정말로 소중한 것은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가족 뮤지컬이다.

이은진 HiVE사업단장은 “HiVE사업과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 활용을 통해 달서구 주민 및 근로자,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민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며 “HiVE사업을 통해 지역 특화 분야 인력 양성은 물론이고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사업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는 달서구와 컨소시엄을 통해 2022년 HiVE사업에 선정돼 약 50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3년간 지역 정주 청년 인재 양성과 다양한 평생직업교육과정 운영 및 지역 사회가 당면한 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해 나가고 있다.

특히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청년 지역 정주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HiVE사업 운영학과인 기계과, 의료기기과, 유아교육과, 커피문화경영과, 제과제빵과 등 5개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취·창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과 장학 혜택 등을 제공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